기타 훈련 프로그램

1. 지도력 발전단계 (약 2시간)
이 워크샵의 주제는 “각자의 소명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께서 어떻게 지도자를 발전시켜 나가는가”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다루는 구체적 내용은:
1) 지도력 개발은 어떤 단계를 통해 이루어 지며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인가를 깨닫는다.
2) 지도력 개발의 각 단계에 있어서 나타나는 특징과 다음 단계를 위해 예비할 사항들에 대해 준비한다.
3) 영적인 지도력의 발전단계와 기타 기업적, 영성개발, 그리고 심리학 적인 발전단계와의 구별을 시도한다.

2. Transitions (전환기) 워크샵 (약 3시간)
이 워크샵의 주제는 “어떻게 인생의 전환점을 주도해 나갈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다루는 구체적 내용은:
1) 전환기란 무엇이며, 그것이 우리가 지도자로 발전해 나가는데 어떤 역할을 하는가를 이해한다.
2) 전환기에 흔히 일어나는 특징인 전환주기에 대해 배운다.
3) 각자가 처해있는 인생의 단계를 평가하고, 지도자의 삶에 있어 경험하게 되는 전략적인 전환점들에 대해 배운다.
4) 지도자로서 다음단계에 대해 준비하기 위해 어떻게 의도적으로 살아갈수 있을까를 생각해 본다.

3. Apex (지도자의 정상) 워크샵 (약 5-6시간)
이 워크샵의 주제는”궁극적 공헌”입니다.
여기서 다루는 구체적 내용은:
1) 한 지도자로 하여금 그의 독특한 궁극적 공헌을 성취케 하기위해 하나님께서 그를 어떻게 다듬어 가시는가를 발견한다.
2) 수렴과정에서 아떻게 존재(being)와 행위(doing)가 만나는 가를 배운다.
3) 당신의 주요역할이 무엇인가, 그리고 하나님이 어떻게 당신의 삶을 통해 독특하게 다른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치시는가를 명확히 분별한다.
4) 영적은사, 천부적 재능, 습득된 기술들을 통해 어떻게 특정한 역할과 효과적 방법이 규정되며 이를 통해 궁극적 공헌이 이루어지는가를 발견한다.
5) 향후 100일동안 지도력계발을 위해 당신의 삶속에 어떤 의도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수 있는가를 고찰한다.

4. 성인 학습법 (약 3 시간)
이 워크샵의 주제는 “성인들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가”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다루는 구체적 내용은:
1) 성인들과 청소년들과의 학습방법의 차이점을 배우고 성인학습 과정에서 필요한 요소들을 배운다.
2) 발견학습법의 실제와 학습공동체를 세우기 위한 방법과 기술을 습득한다.
3) 성인학습법을 사역과 삶에 있어 활용하는방안들을 강구한다.

5. DMM (Disciple Making Movement) 성경발견 학습법* (약 4시간)
이 워크샵의 주제는 “어떻게 말씀공부를 통하여 비신자들을 제자로 만들것인가”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다루는 구체적 내용은:
1) 성경발견 학습법의 기본원리와 실제를 배운다.
2) 성경발견 학습법이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조건과 환경들을 고찰하고 이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찾는다.
3) 각자 처한 곳에서 전도의 환경을 만들어 가고 말씀을 전하는 방법들을 실습한다.

6. “왜 교회개척이 필요한가?”* (약 3시간)
이 워크샵의 주제는 “기성교회가 왜, 그리고 어떻게 교회개척을 시작해야 하는가”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다루는 구체적 내용은:
1) 기성교회 지도자들로 하여금 전도의 다양한 방법들과 이제까지의 실적들을 돌아보게 한다.
2) 각 지역에서 새로운 교회를 개척하는 일들의 필요성과 당의성에 관해 토의하고 정리하게 한다.
3) 교회개척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준비사항과 장애물들을 점검하고 조치케 한다.